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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인천 도시철도망구축계획 변경(안)’을 확정하여 국토교통부에 승인을 신청했다고 30일 밝혔다.
 
□ 이번 변경(안)은 계획 수립(기준연도 : ’16년) 이후 변화된 사회‧경제적 여건을 반영하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 수혜를 극대화하기 위한 연계 네트워크 구축과 함께 원도심 재생 지원에 중점을 두었고, 국토교통부 및 10개 군‧구 등 관계기관(부서) 협의, 시민‧전문가 및 시의회 등 폭넓은 의견을 청취하여 확정했다.
 
□ 주요 내용으로는 대상노선은 6개에서 2개 노선이 추가된 8개 노선이며, 총연장은 87.79km으로 1.12km가 감소하고 총사업비는 1조4,754억 원이 줄어든 2조8,620억 원으로 계획했다.
 
○ 경제성이 낮은 인천남부순환선을‘주안송도선’과‘인천2호선 논현 연장’으로 재기획하여 사업성을 높이고 GTX-B(인천대입구) 및 인천발 KTX(송도)와의 접근성도 강화했다.
 
○ 송도트램은 기존의 단계별 건설에서 전 구간 동시 건설로, 영종트램 1단계는 인천국제공항 활주로 안정성 등을 고려하여 일부 노선(공항신도시∼제2여객터미널)을 제외했다.
 
○ 부평역(GTX-Bㆍ경인선ㆍ인천1호선)∼캠프마켓∼가좌역(인천2호선)∼송림동∼인천역(경인선․수인선)∼연안부두를 잇는 ’부평연안부두선’을 포함하여 인천1호선 송도8공구 연장, 제물포연안부두선 등 3개 노선을 신규로 반영했다.
 
○ 특히‘부평연안부두선’은 투자 순위를 한 단계 높여 2순위로 조정하는 등 「민선 7기」 주요 시책인 “원도심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도시재생”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 한편 현재 예비타당성조사 중인 ‘인천2호선 검단 연장’은 투자 1순위로기존계획을 그대로 반영하고 ‘IN-Tram’은 S-BRT 시범사업(인하대∼서인천, ‘20.1.2. 국토부 선정) 및 주안송도선(인하대∼송도국제도시)과의 노선 중복 등을 고려하여 제외하였다.
 
○ 장래 여건 변화 등에 따라 추진을 우선 검토할 수 있는 후보노선은 인천1호선 국제여객터미널 연장, 동인천청라선, 영종트램 전 구간, 자기부상철도 장래 확장 등 4개 노선을 제시하였다.
□ 이번에 승인을 신청한 변경(안)은 전문 연구기관(국토연구원, 한국교통연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의 적정성 검토, 관계 행정기관 협의 및 국가교통위원회 심의를 거쳐 승인·고시하게 된다.
 
□ 인천시 교통국장(이정두)은 “이번 계획은 사업 실현 가능성을 높이고 시민의 교통편의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수립하였다.“면서 “국토부로부터 조속히 승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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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도시철도망구축계획 변경 수립 개요

 

󰏚 계획의 근거 :「도시철도법」제5조 제6항(타당성 재검토)

 

󰏚 계획의 범위
〇 (공간적 범위) 인천광역시 및 관할 교통권역*
* 부천시, 시흥시, 김포시, 서울특별시(강서구, 양천구, 구로구, 영등포구)
〇 (시간적 범위) 2016~2025(10년)
〇 (내용적 범위) 장래 교통수요 예측, 중․장기 건설계획,
다른 교통수단과 연계한 교통체계 구축, 재원조달방안 및 투자 우선순위
 
󰏚 추진경위
〇 ‘14. 7. : 전부개정 「도시철도법」 시행
- 도시철도망구축계획 제도 도입 및 도시철도망구축계획 반영노선에 한해 사업 가능
〇 ‘18.12. : 도시철도망구축계획 승인․고시(국토부)
〇 ‘19. 1. : 도시철도망구축계획(변경) 수립용역 관련 수요조사
(市↔본청, 의회, 사업소, 경제청, 군‧구, 공사, 인천연구원, 경기도, 부천‧시흥‧김포시)
〇 ‘19. 3. : 도시철도망구축계획(변경) 수립용역 착수(市, 한국교통연구원)
〇 ‘20. 9. : 국토부 사전협의
〇 ‘20.10. : 주민 공람 및 관계기관 협의
〇 ‘20.12. : 시의회 의견청취
〇 ‘20.12. : 승인 신청(市→국토부)
 
󰏚 향후계획
〇 ‘21.(상) : 전문 연구기관* 적정성 검토 및 관계 행정기관 협의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교통연구원, 국토연구원
〇 ‘21.(하) : 도시교통정책실무위원회 검토․조정 및 국가교통위원회 심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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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는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심의(’20.12.4)를 거쳐 남양주왕숙(6만 6천호)과 고양창릉(3만 8천호)의 광역교통개선대책을 확정하였다.

광역교통개선대책은 신도시 조성 및 신규 교통대책 추진에 따른 교통량 변화 등에 대한 교통전문기관 용역, 한국교통연구원(KOTI) 검증, 지방자치단체 협의, 대광위 심의 등을 거쳐 확정되었다.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은 서울도심까지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하도록 지하철 등 대중교통 투자를 확대하고, 사업추진과정에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사업계획을 함께 수립하여 광역교통시설의 적기 준공을 도모하였다.

5월에 광역교통개선대책을 확정한 하남교산·과천은 도로사업 실시설계 착수 등 후속절차를 정상 진행 중으로 `21년부터 사업별 인허가 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며, 인천계양·부천대장 광역교통개선대책은 통합대책을 수립하여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심의(12.30)를 완료할 계획이다.

 

남양주왕숙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대중교통 핵심사업은 남양주에서 서울 등 주요 도시권을 연결하는 서울 강동~하남~남양주 간 도시철도로 2028년까지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지구 내부로는 입주민의 철도이용 편의를 위해 경춘선 역사(GTX-B 정차) 및 경의중앙선 역사를 신설하며, 지역 전체로는, 별내선과 진접선을 잇는 별내선 연장 사업㉮에 비용을 분담하고, 상봉~마석 간 셔틀열차㉲를 운행해 주변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철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광역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남양주~서울 간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강변북로 대중교통개선 사업*을 반영하였다.

* Moveable barrier 방식의 역류가변 중앙분리대를 활용한 BTX(Bus Transit eXpress)를 구축, 오전 출근 시 왕숙지구~강변역까지 약30분단축 가능


남양주왕숙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도로교통 개선부분은, 한강변 도로망의 교통수요 분산 등을 위해 한강교량 신설을 추진하며, 이와 연계하여 올림픽대로(강일IC~선동IC, 암사IC~강동IC)를 확장하고 강일IC 우회도로를 신설한다.

또한, 상습정체구간인 북부간선도로(중랑IC~구리IC)와 경춘북로(퇴계원 시가지) 및 구국도46호선(왕숙2~금곡동)을 확장하여 남양주~서울방면의 원활한 교통소통을 도모하였다.

또한, 주변 지구와의 이동성 제고를 위해 지방도383호선 및 진관교(왕숙~퇴계원) 확장을 추진하는 한편, 왕숙2~양정역세권과 왕숙2~다산지구간 도로를 설치하여 주변 지구간 편리한 접근이 가능하도록 계획하였다.

광역교통개선대책이 시행되면 주요 통행시간이 서울역방면 45→25분, 강남역방면 70→45분으로 단축되고 북부간선도로, 강변북로,올림픽대로 등 기존 도로의 교통여건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창릉지구는 대중교통 확충 부분 중 핵심사업으로 고양~서울 은평 간 도시철도 건설와 GTX-A 창릉역 신설을 추진한다.

또한, 고양시 지역 내 철도 소외지역 간 연계를 위해 대곡~고양시청, 식사~고양시청 신교통수단 사업을 계획하였다.

* 대곡∼고양시청 신교통수단사업은 기존 교외선 활용 예정


버스 대중교통을 이용해 고양시 인근 도심지를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사업지 남북에 위치한 중앙로 및 통일로 BRT 연계를 위한 사업지구 내 버스전용차로를 설치 할 예정이다.

아울러, 출퇴근시간대 광역버스 등 대중교통의 서울 도심 이동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광역버스 교통체계개선 사업도 반영하였다.

특히, 간선-지선버스 및 버스-철도-PM(개인형이동수단) 등 다양한 이동수단간 환승이 가능하도록 화전역 환승시설을 설치하고 중앙로 BRT(대화~신촌) 정류장과도 연계하여 편리한 환승서비스를 제공한다.

고양창릉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도로교통 개선부분은, 인근 지역의 서울도심 접근성 개선을 위한 사업으로 일산~서오릉로 연결도로 신설과 서오릉로 확장을 계획하였다.

또한, 인접한 주요 도로와의 원활한 접속 등 서울방면 주요 교통수요를 분산하고자 중앙로~제2자유로 연결로를 신설하고 도로용량 확보를 위해 수색교 확장(7차로→9차로), 강변북로 확장(10차로→12차로), 덕은2교 교차로 개선, 서울시내 주요도로 교통체계개선(TSM : 신호체계 개선 및 차로조정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광역교통개선대책이 시행되면 주요 통행시간이 서울역방면 40→10분, 여의도방면 50→25분으로 단축되고 주변 도심지인 원흥, 화정, 지축 지구 등 수도권 서북지역의 도로교통 여건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교통개선대책 확정 이후, 주요사업에 대해서는 공공기관 예비타당성 조사를 거쳐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이와 병행하여 인허가 절차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업에 장기간 소요되는 철도사업은 국토교통부, 서울시, 경기도 등이 참여하는 관계기관 협의체를 통해 시행방식 등 세부사항을 정하고 `21년 상위계획 반영, 기본계획 착수 등을 거쳐 `24년 착공, `28년 준공(고양선은 `29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先 발주하여 진행 중인 지방도383호선 확장 등 4개 사업의 설계용역 이외에 나머지 도로분야 개선대책도 ’21년 상반기 중 관련용역을 발주하여 조속히 실시설계에 착수할 계획이다.

한편, 3기 신도시는 철도 등 교통시설 개통 전 입주초기 교통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광역버스 운영비용 등을 지원토록 하였으며, 기존 신도시의 경우에도 올해 도입된 ‘광역교통 특별대책지구’를 통해 사업지연에 따른 입주초기 교통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수원호매실, 화성동탄2 지구를 우선 지정하였으며 광역버스 투입 등 특별대책을 통해 사업지연에 따른 광역교통불편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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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에서 오늘 남양주왕숙, 고양창릉 3기 신도시 관련해서 발표한 내용이 상기 내용입니다.

 

남양주왕숙은 GTX-B를 고양창릉은 GTX-A를 중심으로 한 광역철도 계획이 눈에 뛰네요.

 

인천계양, 부천대장 3기신도시의 광역교통개선대책은 12.30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서 심의한다고 합니다.

 

GTX-D에 대한 언급이 나올지 지켜봐야겠습니다.

 

 

 

#3기신도시 #남양주왕숙 #고양창릉 #GTX #GTX-A #GTX-B #인천계양 #부천대장 #GTX-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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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도 많고 논란도 많은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가

 

이번 정부 들어 야당 동의없이 임명되는 26번째 장관급 인사가 될거 같습니다.

 

오늘 민주당은 변창흠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를 기립 표결로 의결했습니다.

 

청문보고서 채택 안건은 재적 26명 가운데 찬성 17명, 기권 9명으로 가결되었습니다.

 

이전 정부에서 야당 동의없이 임명되는 장관급 인사의 숫자를 보면

 

박근혜 정부시절이 10명이었고, 이명박 정부 시절이 17명이었습니다.

 

여러건의 막말과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시절에 있었던 여러 문제점들, 법인카드 사용의 문제들,

 

일감 몰아주기, 집 문제 등 여러 문제들이 있는 사람인데도 이렇게 강행할거면

 

인사청문회는 왜 하는지 모르겠네요.

 

변창흠 국토부장관 후보자는 이제 곧 임명될 것이고 

 

그가 앞으로 어떤 정책들을 국민들에게 제시할지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서울 도심 주택을 어떻게 확보할지 여부입니다.

 

변창흠 국토부장관 후보자는 서울에 추가로 주택을 공급하는 부분에 대해서

 

역세권과 준공업지역, 빌라촌 등 저층 주거지의 고밀 개발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현재 서울의 역세권은 역 반경 350미터, 용적율은 평균 160%인데 

 

역세권의 범위를 역 반경 500미터로 넓히고 용적율은 300%까지 올린다는 계획입니다.

 

준공업지역은 앵커시설을 먼저 만들어 지역 내 공장을 이전시킨 후 그 주변부를 개발하겠다고 합니다.

 

저층 주거지 관련해서는 소규모 재건축을 활성화 하거나 도시재생정비사업을 도입한다고 하네요.

 

웃기는 것이 토지 개발에 따른 이익 환수를 주장하는 변창흠 후보자가 이런 개발을 이야기 한다는 점입니다.

 

역세권, 준공업지역, 빌라촌 개발을 하는데 이 개발에 따른 이익을 국가가 모두 환수한다면

 

누가 개발에 참여할까요?

 

토지주, 건물주들이 미쳤다고 개발에 참여하나요....ㅎㅎㅎ

 

그러면서 환매조건부 주택, 토지임대부 주택과 같은 공공자가주택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김현미가 커피라면 변창흠은 T.O.P. 라는 농담이 그냥하는 소리는 아닌거 같습니다.

 

이제 국토교통부는 산으로 갈까요? 바다로 갈까요?

 

 

 

 

 

#김현미 #변창흠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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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천시는 24일, ‘GTX-B노선 변경 반대’와 관련된 온라인 시민청원에 공식 답변했다.
 
○ 이정두 교통국장은 영상답변을 통해 “인천시와 국토교통부는 GTX-B의 노선 변경 없이 당초 안대로 추진할 계획”이며 “2022년 하반기 조기 착공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GTX-B노선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경기 남양주 마석을 잇는 80km 구간에 급행철도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2019년 8월, 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이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절차가 진행 중에 있다.
 
○ 하지만 GTX-B 사업이 확정되면서 역사의 추가나 노선변경을 요구하는 민원이 다수 발생했다.
 
○ 이와 관련하여 송도 국제도시 주민들은 GTX-B노선 변경으로 인해 송도의 각종 개발계획 지연을 우려하며 ▲GTX-B 노선 송도역 경유 반대와 ▲ GTX-B노선을 서울남부광역급행철도와 환선 요청하는 온라인 시민청원을 제기했고, 30일간 총 3,063명이 공감을 표했다.
○ 이 국장은 “송도역을 경유하도록 GTX-B노선을 변경할 경우경제성 저하로 사업추진 동력 자체를 상실할 우려가 크다”며 “청원해주신 내용처럼 GTX-B노선 변경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못 박았다.
 
○ 이어 GTX-B노선을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분기해 서울남부광역급행철도와 환선해달라는 내용에 대해서는 “두 사업의 추진 일정이 서로 달라 현 시점에서 청원내용을 검토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향후 서울남부광역급행철도 사업이 국가철도망에 반영되고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등 정상적으로 추진 될 경우에 환선 방안을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GTX #GTX-B노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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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마린시티 자이 아파트는 4년전 경쟁률 450대1이 나올정도도 엄청난 인기의 아파트였습니다.

 

그런데, 최근 4년전 분양시 아파트 청약 과정에서 위장결혼 등의 방법으로 당첨된 부정 청약자들이

 

경찰에 대거 검거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그러자 시행사가 뒤늦게 아파트 입주자를 상대로 주택공급계약 가처분 신청과 본안 소송을

 

부산 동부지법에 접수하였습니다.

 

시행사는 누구든 거짓으나 그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주택을 공급받거나 공급받게해서는 안된다는

 

주택법 65조 공급질서 교란금지 규정을 소송 근거로 제시하였습니다.

 

지난 8월에 기 소송을 제기한 11가구 이외에 부정청약이 확인된 30가구에 추가소송을 제기한다고 하네요.

 

이 사건은 2016년 258가구의 일반청약 당시 브로커를 낀 50여명이 특별, 일반 공급에서 

 

위장 결혼을 하거나 허위 임신 진단서, , 주민등록 등본, 초본, 가족관계증명서를 위조하여

 

최대 450대1의 경쟁률을 뚫고 당첨된 것이 최근 경찰에 의해서 밝혔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부정 당첨자가 수백만원을 받고 브로커에게 분양권을 팔고

 

브로커가 이 분양권에서 프리미엄 1억을 언져서 되팔아서 지금 입주해서 살고 있는 주민은

 

이 사기 행각과 전혀 관련이 없는 사람이 라는 것이죠

 

피소된 입주민들은 분양권을 판 원래 당첨자의 위법행위를 전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분양권을 매수하였고 지금 입주한 상태인데 부정 당첨이라며 퇴거하라는 것은

 

결코 받아 들일 수 없다고 반발하고 있습니다.

 

 민법에 '선의취득' 이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동산의 경우 선의, 무과실, 평온, 공연하게 양수하여 점유한 자는 양도인이 정한 소유자가 아닌 때에도

 

즉시 그 동산의 소유권을 취득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누군가 타인의 물건을 훔쳐서 그 것을 되팔경우 이 물건이 훔친 물건이라는 것을 알고 구입했다면

 

이 경우는 주인에게 반환되어야 하지만

 

그 물건이 훔친 물건이라는 것을 모른채 구입한거라면 이 경우 주인에게 반환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이 법은 거래의 안정성을 확보하며 선의로 구입한 사람을 보호하기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그런데 이 '선의취득'은 동산에 한정하며, 

 

동산중에서도 등기나 등록으로 공시되는 것은 선의취득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자동차, 선박, 항공기, 건설기계 등)

 

따라서, 부동산은 선의취득이 해당되지 않습니다. 

 

시행사로부터 소송을 당한 분양권 매수하여 입주한 사람은 억울하겠지만 법적으로 방법이 없습니다.

 

부산 마린시티 자이 시행사는 부정 청약으로 당첨된 분양권을 사서 입주한 41가구에 대해

 

계약 취소 절차를 진행 중이며 계약 취소시 분양가 전액을 지급하고 환수된 주택은

 

입주자 모집공고를 통해 공개 매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11억이 넘는 이 아파트를 한 순간에 빼앗기게 되는 사람들의 억울함이 너무나 클거 같은 사건이네요.

 

 

 

 

 

#부산마린시티자이 #부산아파트 #분양권전매 #부정당첨 #선의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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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단신도시 금호어울림센트럴의 네이버부동산 확인 매물 호가 10억이 등장했네요.

 

매매가가 10억 9천만원이라서 프리미엄이 7억이나 됩니다.

 

금호어울림센트럴은 민간참여 공공주택이라서 무주택자만 청약할 수 있었고 분양가도 저렴했습니다.

 

검단신도시 금호어울림센트럴은 1,452세대(13개동) 대단지 아파트이며,

 

이번에 매물로 나온 아파트는 29층으로 탑층입니다.

 

이번에 분양권 전매로 나온 동은 1408동으로 전면동은 아닙니다.

 

하지만 탑층이고 남동 방향 정면으로 다른 단지가 막고 있는 부분이 없어서

 

전망은 좋을 거 같네요.

 

이 매물이 거래가 될지 아니면 호가 계속 남아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아직 입주도 하지 않은 검단신도시 분양권 가격이 계속 올라가는 것은 대단한 일이기는 합니다.

 

단지 바로 앞에 넥스트콤플렉스가 진행중이며

 

인천지하철1호선 검단연장선 101역 역세권이라 인기는 지속될거 같습니다.

 

입주는 내년 7월입니다.

 

 

 

 

#검단신도시 #검단금호어울림센트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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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단신도시 중앙에는 원당지구가 있습니다.

 

상기 지도는 검단신도시 택지개발계획이 담겨있는 지도인데

 

이 지도 중앙이 바로 원당지구입니다.

 

원당지구는 기존 주거지가 아닌 검단신도시처럼 백지위에 새로 그려진

 

즉, 택지개발을 통해 조성된 택지개발지구입니다.

 

그래서, 원당지구는 2003년 새롭게 조성된 주거지이고

 

2007년 계획대로 검단신도시가 시작되었다면 검단신도시와 함께 발전했을겁니다. 

 

현재 검단신도시 1단계 지역에 대한 분양이 거의 마무리 되고 있는 상황이고

 

앞으로 검단신도시 2단계, 3단계에 대한 분양이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원당지구에서는 검단신도시 1단계, 2단계, 3단계 지역의 인프라를

 

가깝고 빠르게 이용이 가능한 위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위치에 있는 원당지구이지만 검단신도시 개발이 늦어지면서

 

마치 섬처럼 검단신도시 계획부지 중앙에 덩그러니 위치하고 있었고

 

아파트 가격 역시 제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매우 싼 가격에 머물러 있었죠.

 

그런데, 이제 검단신도시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다보니

 

자연스럽게 검단신도시 중앙에 위치한 원당지구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고

 

점점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원당지구 엘지원당자이아파트 실거래가 입니다.

 

34평 아파트가 2억 중후반에 거래가 되고 있었습니다.

 

2018년~2019년 다른 지역 아파트를 가격이 폭등하였지만

 

원당지구 아파트는 전혀 가격 변동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020년 하반기부터 점점 반등이 일어나기 시작하여 점점 상승하게 됩니다.

 

드디어, 오늘 12.14일 실거래가가 올라왔는데 실거래가 4억1천만원을 찍었습니다.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층수가 4층이라는 것이죠.

 

로얄층도 아닌데도 신고가를 경신했다는 점이 대단한거 같네요.

 

원당자이아파트가 원당지구 아파트 중 시세를 이끌고 있는 이유는

 

첫번째,

 

현재 공사중인 인천지하철1호선 검단연장선 102역과 685미터 거리의

 

도보역세권 아파트라는 점이 크게 작용하고 있는 것 같고

 

두번째,

 

'자이' 라는 브랜드의 인지도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내년 하반기 부터 102역 북쪽의 검단신도시 2단계 지역의 분양이 시작되면

 

원당지구의 관심이 더욱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검단신도시 #원당지구 #엘지원당자이아파트 #인천지하철1호선102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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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천의 해묵은 난제였던 제3연륙교가 사업 추진 14년 만에 첫 삽을 뜨며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청장 이원재)은 22일 서구 청라동 제3연륙교 종점부에서 ‘제3연륙교 건설공사 착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 이 자리에는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을 비롯해 정세균 국무총리, 지역 국회의원, 이원재 인천경제청장 등 주요인사 및 주민대표 30여 명이 참석했다.
 
○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관련 2.5단계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했으며,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오늘 제3연륙교 건설공사 착공식을 개최함으로써 인천시민 모두가 10년 넘게 기다려온 염원이 드디어 현실이 되었다”며 “인천시장 후보 시절부터 제3연륙교 문제를 반드시 풀겠다고 시민 여러분과 약속했는데 이렇게 지킬 수 있어서 기쁘고 감개무량하다”고 전했다.
 
○ 이어 “제3연륙교는 송도·영종·청라국제도시 등 인천경제자유구역을 연결하고 영종-청라-루원시티-여의도로 이어지는 거대한 금융·상업 클러스터를 잇는 핵심 앵커시설이자 인천시민을 하나로 이어주는 ‘이음의 다리’라고 소개하고 싶다”며 “오래 기다린 만큼 모든 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인천시는 다리가 개통되는 그날까지 꼼꼼하게 공사를 챙길 것”이라고 말했다.
 
○ 정세균 국무총리 또한 기념사를 통해 “300만 인천시민의 숙원사업인 ‘제3연륙교’착공을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며 “문재인 대통령님의 ‘인천 10대 공약’중 하나인 제3연륙교가 완성되면 주변도시의 교통과 생활 인프라가 개선돼 개발과 투자유치과 활발해지고, 공항경제권이 활성화되며 동북아 중심도시로의 인천의 위상이 한층 높아져 대한민국의 도약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 제3연륙교는 중구 중산동에서 서구 청라동을 연결하는 총 연장 4.67㎞(해상교량 3.5㎞, 육상 1.1㎞), 폭 29~30m에 왕복 6차로 규모로 건설되며, 2025년 준공될 예정이다. 또한, 영종국제도시를 연결하는 3개 교량중에 유일하게 보도, 자전거도로, 전망대 등이 설치되어 바다 위에서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체험 관광형 문화공간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 제3연륙교는 안전하고 신속하게 톨게이트를 통과하는 다차로 하이패스시스템을 비롯해 영상분석, 운행정보와 도로기상정보 등을 제공하는 지능형 교통관리시스템이 도입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마트한 교량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 인천시는 제3연륙교 착공 과정에서 △제3연륙교 건설 사업 협약을 통한 사업비 부담 관련 LH·인천도시공사와의 합의(2020년 10월) △공사 설계(2020년 8월) 및 3공구 시공사 선정(2020년 11월) △손실보전금 관련 국토부 및 민자 사업자와의 합의(2020년 12월) 등 난제들을 해결하고 공사 착공에 이르게 되었다.
 
○ 오는 2025년 제3연륙교 건설이 완공되면 △영종국제도시의 정주여건 개선 및 수도권 서부권역의 균형발전(개발촉진) △영종하늘도시와 청라국제도시의 개발 및 투자유치 활성화 △인천국제공항의 정시성 확보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청라국제도시 #제3연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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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벨라모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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