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검단신도시 중앙에는 원당지구가 있습니다.

 

상기 지도는 검단신도시 택지개발계획이 담겨있는 지도인데

 

이 지도 중앙이 바로 원당지구입니다.

 

원당지구는 기존 주거지가 아닌 검단신도시처럼 백지위에 새로 그려진

 

즉, 택지개발을 통해 조성된 택지개발지구입니다.

 

그래서, 원당지구는 2003년 새롭게 조성된 주거지이고

 

2007년 계획대로 검단신도시가 시작되었다면 검단신도시와 함께 발전했을겁니다. 

 

현재 검단신도시 1단계 지역에 대한 분양이 거의 마무리 되고 있는 상황이고

 

앞으로 검단신도시 2단계, 3단계에 대한 분양이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원당지구에서는 검단신도시 1단계, 2단계, 3단계 지역의 인프라를

 

가깝고 빠르게 이용이 가능한 위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위치에 있는 원당지구이지만 검단신도시 개발이 늦어지면서

 

마치 섬처럼 검단신도시 계획부지 중앙에 덩그러니 위치하고 있었고

 

아파트 가격 역시 제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매우 싼 가격에 머물러 있었죠.

 

그런데, 이제 검단신도시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다보니

 

자연스럽게 검단신도시 중앙에 위치한 원당지구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고

 

점점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원당지구 엘지원당자이아파트 실거래가 입니다.

 

34평 아파트가 2억 중후반에 거래가 되고 있었습니다.

 

2018년~2019년 다른 지역 아파트를 가격이 폭등하였지만

 

원당지구 아파트는 전혀 가격 변동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020년 하반기부터 점점 반등이 일어나기 시작하여 점점 상승하게 됩니다.

 

드디어, 오늘 12.14일 실거래가가 올라왔는데 실거래가 4억1천만원을 찍었습니다.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층수가 4층이라는 것이죠.

 

로얄층도 아닌데도 신고가를 경신했다는 점이 대단한거 같네요.

 

원당자이아파트가 원당지구 아파트 중 시세를 이끌고 있는 이유는

 

첫번째,

 

현재 공사중인 인천지하철1호선 검단연장선 102역과 685미터 거리의

 

도보역세권 아파트라는 점이 크게 작용하고 있는 것 같고

 

두번째,

 

'자이' 라는 브랜드의 인지도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내년 하반기 부터 102역 북쪽의 검단신도시 2단계 지역의 분양이 시작되면

 

원당지구의 관심이 더욱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검단신도시 #원당지구 #엘지원당자이아파트 #인천지하철1호선102역

 

728x90
반응형
Posted by 벨라모빌
,
728x90
반응형

○ 인천의 해묵은 난제였던 제3연륙교가 사업 추진 14년 만에 첫 삽을 뜨며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청장 이원재)은 22일 서구 청라동 제3연륙교 종점부에서 ‘제3연륙교 건설공사 착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 이 자리에는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을 비롯해 정세균 국무총리, 지역 국회의원, 이원재 인천경제청장 등 주요인사 및 주민대표 30여 명이 참석했다.
 
○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관련 2.5단계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했으며,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오늘 제3연륙교 건설공사 착공식을 개최함으로써 인천시민 모두가 10년 넘게 기다려온 염원이 드디어 현실이 되었다”며 “인천시장 후보 시절부터 제3연륙교 문제를 반드시 풀겠다고 시민 여러분과 약속했는데 이렇게 지킬 수 있어서 기쁘고 감개무량하다”고 전했다.
 
○ 이어 “제3연륙교는 송도·영종·청라국제도시 등 인천경제자유구역을 연결하고 영종-청라-루원시티-여의도로 이어지는 거대한 금융·상업 클러스터를 잇는 핵심 앵커시설이자 인천시민을 하나로 이어주는 ‘이음의 다리’라고 소개하고 싶다”며 “오래 기다린 만큼 모든 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인천시는 다리가 개통되는 그날까지 꼼꼼하게 공사를 챙길 것”이라고 말했다.
 
○ 정세균 국무총리 또한 기념사를 통해 “300만 인천시민의 숙원사업인 ‘제3연륙교’착공을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며 “문재인 대통령님의 ‘인천 10대 공약’중 하나인 제3연륙교가 완성되면 주변도시의 교통과 생활 인프라가 개선돼 개발과 투자유치과 활발해지고, 공항경제권이 활성화되며 동북아 중심도시로의 인천의 위상이 한층 높아져 대한민국의 도약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 제3연륙교는 중구 중산동에서 서구 청라동을 연결하는 총 연장 4.67㎞(해상교량 3.5㎞, 육상 1.1㎞), 폭 29~30m에 왕복 6차로 규모로 건설되며, 2025년 준공될 예정이다. 또한, 영종국제도시를 연결하는 3개 교량중에 유일하게 보도, 자전거도로, 전망대 등이 설치되어 바다 위에서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체험 관광형 문화공간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 제3연륙교는 안전하고 신속하게 톨게이트를 통과하는 다차로 하이패스시스템을 비롯해 영상분석, 운행정보와 도로기상정보 등을 제공하는 지능형 교통관리시스템이 도입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마트한 교량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 인천시는 제3연륙교 착공 과정에서 △제3연륙교 건설 사업 협약을 통한 사업비 부담 관련 LH·인천도시공사와의 합의(2020년 10월) △공사 설계(2020년 8월) 및 3공구 시공사 선정(2020년 11월) △손실보전금 관련 국토부 및 민자 사업자와의 합의(2020년 12월) 등 난제들을 해결하고 공사 착공에 이르게 되었다.
 
○ 오는 2025년 제3연륙교 건설이 완공되면 △영종국제도시의 정주여건 개선 및 수도권 서부권역의 균형발전(개발촉진) △영종하늘도시와 청라국제도시의 개발 및 투자유치 활성화 △인천국제공항의 정시성 확보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청라국제도시 #제3연륙교

 

728x90
반응형
Posted by 벨라모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