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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을 국회의원 후보인 홍철호 후보가 서울지하철2호선 신정지선을

김포로 연장하여 구래&마산까지 연결시키겠다는 공약을 제시하였습니다.

서울지하철2호선 신정 지선은 2호선 분기선으로

신도림역 - 도림천역 - 양천구청역 - 신정네거리역 - 까치산역

이렇게 운행하고 있습니다.

신정 지선은 신도림역을 포함하여 5개역으로 되어 있으며

길이는 6.0km입니다.

홍철호 후보는 까치산역에서 연장하여 김포 고촌을 지나

김포 구래&마산까지 연장하겠다고 밝혔는데

까치산역 - 고촌 - 마산 - 구래의 노선이 어떻게 이어지는 것인지

전혀 예상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서울지하철5호선 검단김포연장이 추진되는 이 시점에서

김포 홍철호 후보의 서울지하철2호선 김포연장 공약은 매우 의아합니다.

이 공약이 과연 현실성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김포시는 양천구와 3월21일 서울 양천구청에서 서울2호선 연장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습니다.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은 김포시 주관으로 진행된다고 하는데

홍철호 후보와 김포시장이 각별한(?) 사이다 보니 사전에 협의된 부분인거 같습니다.

단순한 선거용인지 아닌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거 같네요.

#김포시 #서울2호선김포연장 #홍철호 #신정지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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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지하철1호선 검단연장선 개통을 앞두고 신규 전동차 목업 품평회가

차량 제작사인 (주)다윈시스 경북 김천 공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목업(Mock-up) 품평회는 전동차의 본격적인 양산 이전에 최종 선정된 전동차 디자인과

운용사의 요청사항을 반영한 시제품 전동차를 제작하여 직접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이번 신규 전동차는 최신 기술을 반영하였고 2007년 이후 새롭게 제작되는 전동차이어서

디자인면에서도 새롭게 바뀌어 이용객의 체감효과가 매우 클것으로 보여집니다.

실내 사진을 보면 요즘 서울5호선 신규 전동차처럼 좌석의 크기가 넓은 광폭의자를 사용하여

편의성을 증대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객실 내에 휴대전화를 충전할 수 있는 기능도 설치 되었다고 합니다.

 

 

 

출퇴근 시간에는 4.5분 마다 1대씩 운행하며

그 외 시간에는 8.5분 마다 1대씩 운행합니다.

인천지하철1호선은 1편성 8량이고 이번에 신규로 제작하는 전동차는 8편성입니다.

#검단 #검단신도시 #인천지하철1호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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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단신도시 이편한세상 에코비스타 분양 관련된 분양가 및 타입별 평면입니다.

이편한세상 에코비스타는 현재 청약이 마감되었으며

대형 평수의 경우 미달이 발생하였습니다.

그 동안 검단신도시 분양이 높은 경쟁률에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지만

제일풍경채 4차 분양처럼 입지에 따른 평가는 상당히 극과극으로 나눠지는 거 같습니다.

이편한세상 에코비스타의 경우 검단신도시 부지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103역에서 서쪽으로 1km 정도 거리가 떨어져 있고

남쪽으로 완정역까지 800m 정도 거리입니다.

도보로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인천2호선 완정역으로 걸어가는 것이

그나마 가까운 편입니다.

 

단지 내에는 단차가 있으며 단지와 북쪽 및 동쪽 도로와도 단차가 있습니다.

따라서 단지 동쪽에 배치한 대형 평수의 경우

저층이라도 도로와는 높이 차이가 있어서 사생활 침해는 적을거 같습니다.

차량 출입구는 단지 남쪽과 서쪽에 있습니다.

7110동, 7111동, 7104동, 7105동, 7106동 이렇게 5개동은

엘리베이터가 층에 2개씩 배치됩니다.

20층 높이라서 엘리베이터 이용이 매우 편리할 거 같습니다.

 

세대별 타입은 잘 나온거 같습니다.

특화 평면은 대형평수에 적용되어 있는데 오픈 발코니를 제공합니다.

오픈 발코니는 타입에 따라서 거실에 오픈 발코니가 붙어 있는 세대가 있고

작은 방에 오픈 발코니가 붙어 있는 세대가 있습니다.

검단신도시에서 저층세대만 제공되는 것이 아닌

고층 세대까지 오픈 발코니가 제공되는 첫 단지 인거 같네요.

분양가는 고층 기준으로 84A타입의 경우 5억2천5백만원입니다.

99A타입의 경우 5억8천6백만원입니다.

119A타입의 경우 7억3천8백만원입니다.

99타입의 분양가가 매우 가성비가 높아 보입니다.

이러한 부분이 반영되어 99A타입은 1순위에서 청약이 마감되었습니다.

3월12일 당첨자 발표가 진행됩니다.

#검단신도시 #이편한세상검단에코비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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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단신도시 워라벨빌리지 개발사업의 추진을 위해서 민간사업자 공모가 진행됩니다.

워라벨빌리지는 검단신도시 특화구역 중 하나로 검단신도시 중앙호수공원 남서측에 위치한

25만제곱미터 규모로 주거, 업무, 여가, 교육시설이 모여있는 단지로

일과 삶의 균형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단지입니다.

공모 대상지는 총 6필지로 16만제곱미터 규모이며

공급예정 가격은 총 5,178억원입니다.

6필지 중 공동주택 2필지와 사회복지시설용지 3필지는 감정평가액으로 결정되며

업무용지 1필지는 경쟁입찰로 진행됩니다.

 

 

 

#검단 #검단신도시 #워라벨빌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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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19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인천과 김포간 계속해서 의견 대립을 하고 있는

서울지하철5호선 검단김포연장 노선의 조정안을 제시하였습니다.

2월까지는 추가 역사와 관련하여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기간이며

5월 대광위가 최종 노선안을 결정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김포 주민은 풍무2역과 김포경찰서역의 추가를 요구하고 있으며

검단 주민은 기존 인천시안에 포함되어 있던 원당역과 불로역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광위의 서울5호선 검단김포연장 노선안은

조정(안)입니다.

즉, 대광위가 인천과 김포포의 안을 가지고 자체적으로 노선안을 제시했다는 것이며

양 지자체가 합의한 안이 아니라는 겁니다.

그래서 대광위는 조정안에 대해 주민의 의견을 듣고

지자체간 합의가 된 최종 노선을 5월에 확정하겠다는 겁니다.

 

 

또한, 1월말 정부는 GTX-D, E, F 노선을 발표하였습니다.

GTX노선 중 특히 GTX-D 노선이 파급력이 큰 노선인데

바로 검단신도시와 강남을 직결하는 노선이기 때문입니다.

검단신도시에서 강남 삼성역까지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강남으로 출퇴근해야 하는 주민들의 어려움이 크게 해소될 거 같습니다.

현재 계획은 더블 Y자 모양입니다.

GTX-A 건설 공사 상황을 고려하면 동시에 더블 Y자 개통을 하지는 않을 거 같고

일부 노선에 대한 부분 개통 방식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교통 호재로 인해 검단신도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앞으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검단신도시 #서울5호선검단김포연장 #GTX-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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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25일 국토교통부가 GTX A-B-C-D-E-F 의 6개 노선을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그 동안 GTX가 구체화 되어 진행 중이던

GTX A-B-C 노선 이외에 새롭게 확정 발표된

GTX D-E-F 노선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아직 구체적으로 GTX역이 어디에 만들어지는지 여부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지역 내에 GTX역이 만들어 진다는 내용만으로도

상당한 파급 효과가 있을거라 예상합니다.

GTX-A 노선은 파주 운정에서 동탄까지 운행하며,

전구간 동시 개통이 아닌 부분 개통으로 진행됩니다.

수서~동탄 구간은 2024년 3월 개통하며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은 2024년 연내에 개통합니다.

전 구간 완전 개통은 2028년 예정입니다.

 

GTX-B 노선은 인천대 입구에서 마석까지 구간입니다.

재정 구간인 용산~상봉은 2024년 연초에 착공하며

민자 구간을 포함한 전 구간을 2024년 상반기 안에 착공할 예정입니다.

GTX-C 노선은 덕정~수원까지의 구간이며

2024년 연초에 즉시 착공할 예정입니다.

 

GTX-D 노선은 김포/인천~팔당/원주 를 연결하는 노선입니다.

김포 장기~부천종합운동장 구간은 서부권광역급행철도로 이

이미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중입니다.

추후 GTX-D와 직결운행 한다고 발표한 것으로 보아

GTX-B와 만나는 서부권광역급행철도는 선개통하고

추후 부천종합운동장~팔당/원주 구간을 개통하여 연결할 것으로 보입니다.

GTX-E 노선은 인천~대장(D노선 공용)~덕소 를 연결하는 노선입니다.

인천공항~대장까지의 노선은 GTX-D 노선과 GTX-E 노선이 공용으로 사용합니다.

즉, 하나의 철도에 GTX-D 열차와 GTX-E 열차가 해당 구간은

공용으로 운행한다는 것이지요.

GTX-F 노선은 순환선입니다.

마치 서울2호선 같네요.

이번 GTX를 통한 수도권 교통 개선대책 발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기대감을 가지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 발표될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서 보다 구체화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정부의 GTX 추진 계획이 잘 진행 되길 희망합니다.

#GTX #제5차국가철도망구축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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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서울5호선 검단김포연장 중재안을 발표하였습니다.

국토부의 중재안을 보면 서울5호선은 검단과 김포로 총 10개의 정거장을 연장하는 계획입니다.

인천은 검단신도시 내에 4개의 지하철 역사 건설안을 제출하였고

김포는 검단신도시 내에 2개의 지하철 역사 건설안을 제출하였습니다.

국토부의 중재안을 보면

노선은 인천시의 손을 들어 주었고 역사는 김포시의 손을 들어 주었습니다.

 

 

인천시안으로 제출된 역사인 101역 - 원당사거리역 - 102역 - 불로역 중에서

101역과 102역만 국토부 서울5호선 중재안에 포함되었습니다.

원당사거리역은 없어졌고 불로역은 김포 감정역으로 변경된 상황입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번 국토부 대광위의 발표에 대해 절대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혀습니다.

또한, 원당역과 불로역을 최종 노선에 반영하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www.gimpoin.com/news/13461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정치적 밀실야합으로 만들어진 5호선 누더기 노선안 수용 불가" > 뉴스종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이 19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서울 5호선 검단 연장사업’ 노선이 독단적이라며 "정치적 이익에 따라 역사 위치와 노선이 결정됐다. 밀실야합을 통해

www.gimpoin.com

 

강범석 서구청장도 이번 서울5호선 검단김포연장 중재안은 정치적 밀실야합이라며

절대 수용불가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국토부의 향후 추진일정을 보면

2월까지 각 지자체별 의견 수렴이 진행됩니다.

이제 대략적인 노선은 확정된 것이고 추가 정거장 신설 등 지역주민 건의 사항 접수가 시작됩니다.

인천시는 이 기간 동안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원당역(원당사거리)이 추가 정거장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https://naver.me/50e76YUX

 

서울5호선 검단김포연장 원당사거리역 추가 반영 요구 청원

네이버 폼 설문에 바로 참여해 보세요.

form.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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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가 2026년 7월부터 현재의 2군,8구 체제를 2군,9구 체제로 행정체제를 개편하는

정부 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하였습니다.

이러한 행정체제 변경은 민선 9기가 시작되는 2026년 7월1일부터 적용됩니다.

인천시는 중구와 동구를 제물포구와 영종구로 통합 조정하고

서구를 서구와 검단구로 분리하여 새로이 검단구가 신설됩니다.

검단신도시 입주로 인하여 서구의 인구가 크게 증가하였고

서구가 너무 넓다보니 검단 주민들은 서구청까지 업무를 보러가는데

거리가 멀어서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이제 검단구가 만들어지면 검단신도시 부지 내에 검단구청이

신설될 예정이라

분구가 검단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거 같네요.

#검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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