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겅단신도시 AB20-2블록 중흥S-클래스 에듀파크 청약이 1월 진행됩니다.

세대수는 1,448세대 대단지 아파트이고

지하3층~지상 29층으로 14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타입은 72A, 72B, 84A, 84B, 101, 147타입으로 구성되어

중대형 아파트입니다.

 

검단신도시 중흥S-클래스 에듀파크는 인천지하철1호선 검단연장선 103역 인근에 위치하여

도보 역세권 아파트입니다.

초역세권은 아니지만 단지 끝에서 550미터 정도 거리이며

중심상업지와도 가까운 거리여서 생활 편의성도 높아 보입니다.

초등학교는 단지 바로 옆에 신설될 예정이어서

도로를 건너지 않고도 통학이 가능한 초품아 단지입니다.

 

단지 배치는 남북 방향으로 길게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단지 남쪽으로는 호수공원이 있고 서쪽으로는 만수산이 있습니다.

분양가는 매우 저렴하게 나와서 최근 고분양가 청약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분양가입니다.

75A타입 기준층이 4억3천5백만원,

75B타입 기준층이 4억2천1백만원,

84A타입 기준층이 4억9천8백만원,

84B타입 기준층이 4억8천4백만원,

101타입 기준층이 5억9천4백만원,

147타입이 11억1천만원입니다.

1순위 청약은 1월9일이며 당첨자 발표는 1월16일입니다.

#검단신도시 #검단중흥S-클래스 #에듀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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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지하철노선도가 40년만에 변경되었습니다.

보기 쉽게 변경되었는데 아직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이전 지하철 노선도 기억하시나요?

 

1980년대 서울지하철노선도를 보면 정말 노선이 간단해 보이는데

2000년대만 되어도 노선이 엄청 복잡해졌고

현재는 더욱 복잡한 노선으로 노선을 파악하기 어려워졌죠.

 

기존 지하철노선도와 이번에 개선된 지하철노선도를 비교해보면

서울지하철2호선을 동그랗게 원으로 표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한강을 표시하여 한강을 기준으로 강북과 강남 구분이 가능해 졌습니다.

환승역은 신호등처럼 포기하여 환승가능한 노선 색깔이 동그랗게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한눈에 몇개의 노선이 환승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제 인천지하철1호선 검단연장선이 개통되면

계양역에서 북쪽으로 3개 역사가 추가되어 표기되겠지요.

또한, 공항철도-9호선 직결운행이 시작되면 공항철도 라인 옆에 9호선 라인도 표시되고

계양역은 현재 2개역 표시에 3개역 표시로 변경됩니다.

#검단신도시 #인천1호선검단연장선 #공항철도9호선직결 #서울지하철노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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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AA29블록 검단신도시 e편한세상 에코비스타가 분양 예정입니다.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는 총 세대수 732세대로

지하3층~지상20층으로 2026년 5월 입주예정입니다.

 

e편한세상 홈페이지에 2024년 1월 분양예정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특별한 이슈가 없는 한 계획된 일정대로 분양이 진행될 거 같습니다.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는 지도로 보면 인천지하철2호선 마전역이 가까워 보이지만

마전역으로는 가는 길이 없기 때문에 완정역으로 가야 합니다.

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와 완정역까지는 800미터 정도 거리로

성인의 경우 도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천지하철1호선 검단연장선 103역으로 갈 수도 있겠지만

거리는 1km 정도 거리라서 도보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신설될 검단구청이 바로 앞에 있으며

검단호수공원이 도보로 520미터 정도 거리라서 가까운 편입니다.

보다 세부적인 분양일정이 나오면 다시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편한세상검단에코비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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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의 입주자모집공고가 게시되었습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은 두산건설과 썅용건설의 컨소시엄으로 건설되며

총 세대수는 1,370세대입니다.

기존 주택을 철거하고 건설되는 사업이라 일반분양은 620세대입니다.

일반분양의 분양 타입은 49, 59A, 59B, 59AT, 74B 타입입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의 위치는 인천지하철1호선 작전역 앞 입니다.

또한, 경인고속도로 부평IC와도 가까운 위치라 차량을 이용한 교통도 편리합니다.

 

49타입입니다.

방2개 화장실 1개입니다.

1인 세대나 아이가 없는 신혼부부가 거주하기 좋아 보입니다.

59A타입입니다.

3BAY타입이며 방 3개 화장실 2개인데 드레스룸이 엄청나게 작아서

침실3을 드레스룸으로 써야할 거 같네요.

주방의 크기도 정말 작습니다.

59B타입입니다.

타워형입니다.

 

74B타입입니다.

드레스룸이 조금 넓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모델하우스에는 59A타입과 49타입만 만들어져 있습니다.

서비스 평면이 적어서 확장 후에도 세대평면이 무척이나 작아 보입니다.

49타입 고층의 분양가가 3억9천만원이며,

59A타입 고층의 분양가는 4억9천7백만원입니다.

59B타입 고층의 분양가는 5억4백만원이며,

74B타입 고층의 분양가는 5억9천7백만원입니다.

소형 아파트인데 분양가가 생각보다 높게 나왔다고 보여지며

이렇게 높은 분양가가 청약에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단지 배치를 보면 49타입은 101동에 모여 있으며 임대 39세대와 같은 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9A타입과 59B타입은 106, 107, 108, 109 동에 있습니다.

106, 107, 108 동이 전면동이어서 이 3개 동의 고층의 경우 부평 시티뷰가 잘 나올거 같습니다.

1순위 청약은 2024년 1월 8일입니다.

부동산 시장 눈치를 보며 모집공고 일자를 조정한 만큼

시행사의 전략이 성공할지 아니면 실패할지 사람들의 선택을 지켜봐야겠네요.

#두산위브더제니스 #두산위브더제니스센트럴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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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양테크노벨리 및 인근지역에 대한 토지거래허가구역이

12월26일부로 해제됩니다.

인천시는 국토교통부장관이 2018년12월부터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한

계양구 귤현동, 동양동, 박촌동, 병방동, 상야동, 방축동 일원 4.502필지를

12월26일자로 해제한다고 밝혔습니다.

계양테크노벨리 및 인근지역에 대한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로

이제 인천시의 토지거래허가구역은 검암역세권, 대장지구, 구월2공공주택지구 등

3개 지역입니다.

토지거래허가구역이 해제되면 구청장의 허가없이 토지거래가 가능합니다.

이번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는

계양테크노벨리의 보상이 완료 되었기 때문입니다.

 

계양테크노벨리는 3기신도시로 예정 부지 자체가 논밭으로 사용되던 지역인데

전체 부지에 50% 이상이 연약 지반이라고 합니다.

계양테크노벨리 지구단위 계획 당시 이런 연약 지반이라는 사실을 모른채

지정되었다고 하네요.

이로 인해 연약 지반에 대한 보강 공사가 추가적으로 진행되어야 해서

계양테크노벨리의 공공주택 완공은 시기는 3년 연장이 불가피 하다고 합니다.

#계양테크노벨리 #계양신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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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20일 국회에서 서울지하철5호선 인천 강화 연장 촉구 기자회견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기자회견은 더불어민주당 허종식 국회의원 (인천 동구미추홀구갑),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국회의원 (인천 서구을),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국회의원 (인천 서구갑)

이렇게 3명의 현역 국회의원이 5호선 강화연장을 주장하였습니다.

국토교통부 대광위에서 연내에

서울5호선 검단김포연장 노선안을 발표하겠다고 하는 시점인데

이 중요한 시기에 뜬금없이 5호선 강화 연장을 해야 한다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니

도대체 이게 무슨 소리인가 많은 주민들이 의아해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인천시와 김포시가 5호선 연장 노선을 놓고 첨예하게 다투고 있는 시점입니다.

인천시안으로 결정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에도 바쁜 시점일텐데

오히려 인천시안 지원이 아닌 5호선 강화연장 이라는 새로운 이슈를 제시하니

이건 현재 추진중인 계획을 파토내고 새로운 판을 깔자는 이야기나 다름 없다고 봅니다.

박상우 국토교통부장관 후보자는 5호선 연장안을 연내에 발표하겠다고

이야기 하고 있는 상황이라서 연내에는 발표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5호선 연장 발표가 지연되면서 주민들간에 너무나 많은 갈등과 혼선이 있으며,

이런 시기에 정치인들이 편승하여 주민들간에 혼란을 부추키는 상황입니다.

국토교통부가 조속히 5호선 연장안을 발표하여

이러한 혼란이 종식되길 희망합니다.

#5호선 #서울5호선연장 #5호선검단김포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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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지하찰5호선 검단김포연장과 관련하여 국토부의 최종 조정안이

금주 내 발표된다고 합니다.

물론 국토교통부는 공식적인 보도자료를 통해 올해 연내에는 발표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마지막 날인 12월31일이 일요일인 관계로

국토부는 이번주 목요일(21일), 금요일(22일) 또는,

다음 주 월~금요일 중에 발표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날짜가 많지 않기에 많은 언론사들은 금주에 발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새로이 임명될 예정인 박상우 국토교통부장관 후보자가

5호선 연장안을 연내 발표할 것이고 언급하였고

서부지역의 광역교통 불편에 대해서 신경을 쓰겠다고 하였습니다.

신경을 쓰겠다고 언급한 부분은 바로 서울5호선 검단김포연장의 빠른 진행을 위해

예비타당성조사를 면제 해 주겠다는 부분입니다.

서울지하철5호선 검단김포연장은 인천시안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검단신도시 중앙에 위치한 원당사거리에는 서울5호선역이 꼭 들어와야 합니다.

서울5호선 원당사거리역은 검단신도시와 원도심 상생의 핵심 지역이며

특히 검단신도시 5단계의 성공적 분양을 위해서 꼭 필요한 지하철역입니다.

#서울5호선검단김포연장 #원당사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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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A25블록은 검단신도시 3단계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검단신도시 북측 경계지역입니다.

지리적으로 불로지구와 맞닿아 있는 위치입니다.

 

이 AA25블록은 아파트가 들어올 부지인데 부지 조성과정에서

커다란 암반이 발견되었습니다.

LH에서는 이 암반이 너무나 거대해서 화약을 사용한 발파를 통해

파쇄하기로 하고 지난 4월11일 시험발파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인근 주민들의 반발로 인해 공사는 중단되었고

이번에 주민들이 입회산 상태에서 시험발파가 진행되었습니다.

거대한 바위 뒷편으로 불로지구 아파트가 보입니다.

시험발파를 준비하는 과정을 지역 주민들이 지켜보고 있습니다.

 

바위의 크기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거대한 산 같네요.

주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LH는 시험발파의 진동을 측정하기 위해

9곳에 진동속도측정기와 10곳에 진동레벨측정기를 설치하여 값을 확인하였습니다.

6차례의 시험발파가 진행되었는데

1~2회는 정밀진동제어발파를 실시하고

3~6회는 소규모진동제어발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시험 발파에 사용된 장약량은

1회 250g, 2회 375g, 3회 750g, 4회 1kg, 5회 1.25kg, 6회 1.375kg 입니다.

시험발파 데이터값을 가지고 전문가 검토를 통해

안전하게 암석을 파쇄하는 방법에 대한 결론이 나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검단 #불로지구 #검단신도시 #AA25블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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