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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철도 이미지

 

9호선 공항철도 직결사업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서울시가 9호선 공항철도 직결을 위한 전동차 구입비용 222억을 국비로 지원 받았는데

 

인천시에 사업비 분담을 이유로 40억을 내놓으라고 요구하다가

 

인천시가 40억을 내놓지 않자

 

인천시의 40억 미분담을 이유로 국비 222억을 반납하였습니다.

 

서울지하철9호선과 공항철도는 김포공항에서 이미 직결운행을 위한

 

선로작업 등 모든 준비가 완료되어

 

전동차만 구매하면 바로 운행할 수 있는 부분인데

 

서울시가 계속해서 딴지를 걸고 있는 사항입니다.

 

2009년 서울시와 국토부는 9호선과 공항철도를 연결하기로 하고

 

그 사업 분담비율을 서울시 60%, 국토부 40%로 정합니다.

 

그런데 오세훈 서울시장에서 박원순 시장으로 변경된 후부터

 

이 사업을 계속 지연시켰고

 

2019년에 와서 결국 다시 서울시 60%, 국토부 40% 로 확정합니다.

 

그런데 서울시가 이제와서 인천시에게 분담금을 내라는 억지를 부리고 있는거죠.

 

서울9호선과 공항철도를 연결하는 사업이

 

오세훈 시장이 서울시장을 하던 시절에 확정하여 추진했던 사항이라

 

오세훈 시장이 물러난 이후

 

서울시는 어떻게든 이 사항을 추진하지 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선로도 연결되어 전동차만 구매하면 되는 것을 10년 넘게 이러고 있네요.

 

 

 

이 신문기사가 나올때만 해도

 

2020년에는 9호선 열차가 인천공항까지 다닐것으로 생각했습니다.

 

볼수록 서울시의 어이없는 행동에 화가 나네요.

 

 

 

 

#9호선 #9호선공항철도 #9호선인천공항직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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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벨라모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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