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6.22) 국토교통부가 제2차 국가기간교통망계획(`21~`40) 전략환경영향평가서 행정예고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행정예고로 인하여 김포, 검단 주민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행정예고 내용 중 GTX-D노선을 김포~부천까지로 명기했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김포, 검단 주민들이 김포에서 하남까지 GTX-D를 연장해 줄 것을 요구하며

 

매주마다 집회 및 시위를 하였는데

 

결국 정부로부터 돌아온 것은 서부권광역급행철도, 김부선입니다.

 

 

GTX-D가 김포한강신도시 - 검단신도시 - 부천종합운동장까지만 연장된다면

 

이것은 GTX-B 노선의 경제성을 높이기 위한 수단에 불과합니다.

 

또한, 현실적으로 GTX-D를 이용하는 검단 주민은 별로 없을겁니다.

 

김포한강신도시 주민은 GTX-D를 타고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GTX-B로 환승하여 서울역으로 가는 사람도 있겠지만

 

검단신도시 주민은 인천지하철1호선을 타고 계양역에서 공항철도 환승하여 서울역으로 가면 되거든요.

 

 

GTX-D가 강남까지 연결되지 않고 부천까지만 연결된다면

 

정부의 어리석은 생각처럼 GTX-D를 타고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7호선을 타고 강남을 가지 않을겁니다.

 

9호선 공항철도 직결 운행을 서둘러 추진해서 계양역에서 9호선 급행열차 타고 강남가는 것이

 

더 편할 거 같네요.

 

아직 확정 고시까지 약간의 시간이 남아 있습니다.

 

정부는 더 이상 김포, 검단 주민들에게 실망을 주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GTX-D #서부권광역급행철도 #GTX-B #김포한강신도시 #검단신도시

 

 

728x90
반응형
Posted by 벨라모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