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공항철도 이미지

 

9호선 공항철도 직결사업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서울시가 9호선 공항철도 직결을 위한 전동차 구입비용 222억을 국비로 지원 받았는데

 

인천시에 사업비 분담을 이유로 40억을 내놓으라고 요구하다가

 

인천시가 40억을 내놓지 않자

 

인천시의 40억 미분담을 이유로 국비 222억을 반납하였습니다.

 

서울지하철9호선과 공항철도는 김포공항에서 이미 직결운행을 위한

 

선로작업 등 모든 준비가 완료되어

 

전동차만 구매하면 바로 운행할 수 있는 부분인데

 

서울시가 계속해서 딴지를 걸고 있는 사항입니다.

 

2009년 서울시와 국토부는 9호선과 공항철도를 연결하기로 하고

 

그 사업 분담비율을 서울시 60%, 국토부 40%로 정합니다.

 

그런데 오세훈 서울시장에서 박원순 시장으로 변경된 후부터

 

이 사업을 계속 지연시켰고

 

2019년에 와서 결국 다시 서울시 60%, 국토부 40% 로 확정합니다.

 

그런데 서울시가 이제와서 인천시에게 분담금을 내라는 억지를 부리고 있는거죠.

 

서울9호선과 공항철도를 연결하는 사업이

 

오세훈 시장이 서울시장을 하던 시절에 확정하여 추진했던 사항이라

 

오세훈 시장이 물러난 이후

 

서울시는 어떻게든 이 사항을 추진하지 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선로도 연결되어 전동차만 구매하면 되는 것을 10년 넘게 이러고 있네요.

 

 

 

이 신문기사가 나올때만 해도

 

2020년에는 9호선 열차가 인천공항까지 다닐것으로 생각했습니다.

 

볼수록 서울시의 어이없는 행동에 화가 나네요.

 

 

 

 

#9호선 #9호선공항철도 #9호선인천공항직결

 

728x90
반응형
Posted by 벨라모빌
,
728x90
반응형

 

 

12월부터 인천지역 시내버스 노선에 대한 대대적인 변경이 진행됩니다.

 

이번 인천시내버스 노선 개편에서 검단신도시 지역 내부 순환버스 노선인

 

87번과 88번이 신설됩니다.

 

 

 

순환 87번과 순환 88번의 노선은 서로 같습니다.

 

다만, 버스가 진행하는 방향에 따라 

 

시계방향은 87번이고, 반시계 방향은 88번 입니다.

 

상기 버스 노선은 원당지구 - 완정역 - 검단사거리 - 마전지구 - 불로지구를

 

순환하는 노선입니다.

 

 

 

 

#검단신도시 #순환87번버스 #순환88번버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벨라모빌
,
728x90
반응형

 

2020년 인천도시공사 체험형 인턴사원 채용공고

 

 

인천도시공사가 2020년 체험형 인턴사원을 채용합니다.

 

세부적인 사항은 위 채용공고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지역인재 지원 자격 기준 중 하나를 만족하는 자는 가점사항이 아닌

 

필수 응시자격이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천도시공사 #체험형인턴사원

 

728x90
반응형
Posted by 벨라모빌
,
728x90
반응형

 

검단신도시 101역세권 개발사업 사업협약식 사진
검단신도시 넥스트콤플렉스 조감도

 

○ 인천도시공사(사장 이승우)는 29일 인천 홀리데이인 송도 호텔에서 검단신도시 101역세권 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결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롯데건설 컨소시엄과 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검단신도시 101역세권 개발사업은 1단계 특화구역인 넥스트 콤플렉스에 해당하는 상업용지 C1, C9와, 주상복합용지 RC1(390세대) 등 대지면적 49,540㎡에 달하는 인천지하철 101역세권(인천1호선 연장선 신설역)에 문화·상업·업무·주거시설을 포함한 차세대 신개념의 복합문화공간을 개발하는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 롯데건설 컨소시엄은 검단의 랜드마크가 될 고층 게이트타워와 상징적인 스카이 브릿지를 계획했으며, 101역세권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개발필수시설 6종을 블록별로 분산 배치했다. 멀티플렉스, 문화센터, 대형서점, 컨벤션, 키즈 및 스포츠 테마파크 등 개발필수시설에는 롯데그룹 계열사 및 핵심 테넌트를 입점시킬 계획이다.

 

○ 이날 협약식은 인천도시공사 이승우 사장을 비롯해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사업주체인 롯데건설 컨소시엄에는 롯데건설과 함께 금호산업이 책임준공을 하게 되고, 우량한 재무출자자인 메리츠증권, 하이투자증권, 대신증권 등 3개사가 안정적인 자금조달을 진행하며, 복합개발 수행경험이 풍부한 SDAMC가 전략적 출자자 역할을 맡았다.

 

○ 이번 사업으로 내년 최초 주민입주가 예정된 1단계 지역의 조속한 활성화 및 사업계획 상 인천지역건설사의 참여비율을 50% 이상으로 장려한 만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 롯데건설 컨소시엄의 사업계획 상 협약 체결 후 3개월 이내에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하고, 1단계 부지의 조속한 활성화를 위해 세부설계 및 인허가 과정을 거쳐 2022년 하반기 착공, 2026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 이번 공모사업은 향후 도시공사가 출자 참여를 검토할 예정이며 관계기관 승인에 따라 사업 참여가 가능해 사업 안정성이 뒷받침될 수 있다. 또한, 사업부지 인근에 인천지법 북부지원 및 인천지검 북부지청 설치가 확정되었고 검단신도시 및 주변지역 배후인구가 약 40만 명 이상으로 안정적인 수요 확보가 예상된다.

 

○ 인천도시공사 이승우 사장은 “검단신도시 1단계 역세권 특화구역의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통해 검단의 랜드마크를 구축하여 수도권 서북부의 대표적인 차세대 신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마중물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검단신도시 #넥스트콤플렉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벨라모빌
,
728x90
반응형

 

검단선사박물관 고고학 아카데미

 

○ 인천광역시 검단선사박물관에서는 다음 달 11일부터 12월 9일(수)까지 5회에 걸쳐 일반시민 40명을 대상으로 고고학 아카데미 강좌를 개설한다.

○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검단선사박물관의‘고고학 아카데미’는 그 간 김포를 포함한 인천지역의 고고학적 발굴성과를 통해 한강 유역 및 서해안 지역의 선사시대 역사와 문화를 조망해 왔다.
 
○ 이번 교육은 인천에 하나밖에 없는 선사시대 및 고고학 전문 박물관 강좌로,‘고고학자들의 유물 관찰법’이라는 주제로 구석기시대 주먹도끼부터 신석기시대의 빗살무늬토기와 유라시아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청동기 유물 고고학자적 관점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 본 강좌의 강사진은 한국 고고학 연구 업적이 많은 중진의 대학교수 및 박물관 학예사로 구성되었으며 강의를 수강하는 참가자의 강의 이해를 돕기 위해 우리나라 및 인천의 고고학 개설 강좌인‘랜선 고고학 여행’을 사전 제작하여 강의에 활용할 예정이다.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강생 접수는 11월 2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와 전화로 진행한다. 강의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검단선사박물관 #고고학아카데미 #원당지구

 

728x90
반응형
Posted by 벨라모빌
,
728x90
반응형

 

인천e음카드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지역화폐 인천e음의 캐시백 10% 상향 적용혜택을 12월말까지 재연장한다고 밝혔다.
 
○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의 매출 증대와 지역 내 소비 진작을 위해서다. 인천시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선제적 대응으로 지난 3월 캐시백 지급률을 4%에서 10%로 상향한 이후 10월말까지 세 차례에 걸쳐 상향 기간을 연장한 바 있으며, 이번이 네 번째 연장 조치다.
 
○ 이에 따라 12월말까지는 월 50만원 이하 결제시 캐시백 10%, 월 50만원 초과 100만원 이하 결제시에는 1%의 캐시백 혜택을 계속 받게 된다.
 
○ 인천e음을 월 100만원 사용하면 시민 1인당 최대 월 5만5천원의 캐시백을 소비지원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캐시백 지급률이 10%로 상향된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동안 4인 가족이 각각 월 100만원씩 사용했을 경우 최대 220만원의 소비지원금 혜택을 받는 셈이 된다.
 
○ 캐시백은 인천e음 충전액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현금화 할 수가 없어 또 다른 소비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 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 10월 25일 현재 인천e음 가입자 수는 총 134만7천명으로 인천시 경제활동인구 164만명의 82%에 이르며, 인천e음 가입대상인 만 14세 이상 인구 260만명을 기준으로 하면 52%에 해당한다.
 
○ 또한, 10월 25일 현재 2020년 결제액은 2조 3,558억원(2019년 이후 누적 결제액 3조 9,023억원)으로서 연말까지는 3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월평균 2,702억원, 일평균 88억원이 인천e음으로 결제됐다. 이는 전국 지역화폐 중 독보적인 것으로 2019년에 이어 올해에도 8월말 기준 전국 1위의 거래규모를 기록하고 있다.
 
○ 9월 인천e음 통계를 보면 사용자의 월 평균 결제액은 34만원으로 30만 5천원은 충전해 사용했고, 3만5천원은 캐시백으로 결제했다. 9월 인천e음 사용자 80만명의 28%인 22만 4천명은 50만원을 초과해 사용했으며, 초과 사용액은 9월 결제액 2,746억원의 5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주목할 점은 캐시백이 적용되지 않는 100만원 초과 결제액도 7%에 달해 많은 인천시민들이 인천e음을 통한 착한 소비를 생활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한편, 지난 4월부터 ‘인천e음 소비쿠폰’으로 처음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등과 9월말 지급을 시작한 교육재난지원금 등 정책수당도 총 3천억원이 지급돼 모두 인천지역 내에서 소비됐다.
 
○ 캐시백 상향과 정책수당 지급에 따른 인천e음 결제액 증가는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소상공인 주요 업종인 유통업 영리(슈퍼마켓, 편의점 등), 일반휴게음식, 음료식품(제과점, 정육점 등)에서의 결제내역을 보면, 캐시백 4%를 지급한 1~2월에는 월 평균 711억원이던 것이 10%를 지급한 3~9월에는 월 평균 1,498억원으로 2.1배 증가했다.
 
○ 또한, 인천e음은 모바일 앱을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증대를 위한 인천e몰과 시민들의 편리성을 도모하는 송금서비스 등의 부가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송금서비스는 수수료가 없고, 계좌번호 없이 휴대폰 번호만 알면 인천e음 회원에게 돈을 보낼 수 있어 가족·지인 간 송금 및 회비 납부 등에 편리하게 활용되고 있다. 향후 캐시백 송금 기능도 추가해 편리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 박남춘 시장은 “연말까지 연장되는 인천e음 캐시백 10% 혜택이 가계 소비를 증가시키고, 늘어난 소비는 소상공인의 매출로 이어져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부가서비스를 확대·개발해 인천e음 플랫폼을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지역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e음 #인천e음카드

 

728x90
반응형
Posted by 벨라모빌
,
728x90
반응형

 

K-POP 공연 포스터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국내 최대 규모의「2020 Korea Music Drive-in Festival」을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일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 그동안 코로나19의 확산 및 장기적 방역조치로 인해 수많은 음악 공연들이 취소 또는 연기되는 등 공연 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추진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K-POP 행사이니 만큼,안전한 관람을 위해 드라이브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행사장 입구에서부터 발열 확인·QR코드 체크인 및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 준수 여부(동승자 포함)를 확인하게 되며, 차량 외부 소독도 실시하게 된다. 또한 경찰 및 관계 기관의 지원을 받아 관람객이 걱정 없이 안전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공연에 참여하고 싶으나 외부 활동이 부담스러운 팬들을 위해 아리랑TV에서 공연 영상을 105개국 등에 송출할 예정이고, 실시간 온라인 중계로도 참여가 가능하여 국내외 K-POP을 사랑하는 많은 팬들에게 K-Culture는 물론 모범적인 K-방역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박찬훈 시 문화관광국장은 “코로나19의 지속적인 감염 및 전파로 인해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인천시민을 비롯한 모든 분들을 위해 문체부 후원 사업을 유치하여 추진된 공연”이라며 “그동안 우울하고 불안 했던 마음을 잠시 내려놓고 신나고 즐거운 음악 공연을 마음껏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2020 Korea Music Drive-in Festival」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출연진 확인은 공식 홈페이지(www.koreamusicfestival.org) 또는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kmdf_official)을 확인할 수 있다.

 

 

 

#K-POP공연 #2020코리아뮤직드라이브인페스티발

 

728x90
반응형
Posted by 벨라모빌
,
728x90
반응형

 

 

인천시가 12월31일부터 시행되는 인천시 버스노선 개편안을 발표하였습니다.

 

그 동안 각 지역별 공청회도 개최하여

 

주민들과 소통하며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갔습니다.

 

물론 현재 버스 노선이 만족스럽지 않고

 

추가 노선을 만들어 줄 것을 요청하였으나

 

인천시는 그동안 예산이 없다고 계속 거부하였죠.

 

특히,

 

마전지구-불로지구-원당지구-계양역을 순환하는

 

순환버스의 필요성을 계속 강조하였지만

 

인천시는 만들어주지 않았습니다.

 

이제 내년부터 검단신도시 주민이 입주를 시작합니다.

 

그런데 오늘 발표된 내용 중 검단신도시 버스 노선은 아래와 같습니다.

 

 

 

 순환83번은 지난번 검단지역 공청회에서 발표된 내용입니다.

 

마전지구-검단사거리-완정역-원당지구-계양역 노선의 순환버스입니다.

 

그런데,

 

순환87번, 순환88번은 노선관련 자료가 없습니다.

 

지난번 공청회에서 언급된 내용도 없구요.

 

노선이 어떻게 되는지 매우 궁금하네요.

 

 

 

 

#검단신도시 #인천시 #인천버스노선 #검단신도시버스노선

 

 

728x90
반응형
Posted by 벨라모빌
,